Google One 무료체험

Google One 무료체험

구글에서 지역 가이드 기여도가 높은 사용자 대상으로 구글 원(Google One)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기여도가 높은 사용자를 위해 Google One 멤버십 12개월을 무료 제공한다는 메일을 받고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 보았습니다.

기여도에 따라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메일에서는 12개월 무료 제공이라고 되어 있었으나, 실제 신청하는 과정에서는 6개월 무료 체험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Google One 이란?

Google One 서비스는 확장 스토리지가 제공되는 멤버십 요금제로, Google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Google One’ 바로가기

예전 Google 드라이브의 추가 용량 서비스가 Google One으로 개편되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확장된 스토리지에는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포토의 원본 화질 이미지가 포함됩니다. 옵션 목록에서 원하는 스토리지를 선택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Google One 요금제'

Google One의 요금제는 6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예전 Google 드라이브 1TB 이용자들은 동일한 요금으로 2TB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무료 체험이벤트에는 100GB 요금제가 제공되었습니다.

Google은 가입 시 개인 당 15GB의 용량이 제공되는데 이번 무료 체험을 통해 100GB로 용량이 확장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들이 아직 어린 관계로 Google Family Link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들을 가입시키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Google은 만 13세 미만 아이들은 직접 가입할 수 가 없습니다. 부모님이 Family 그룹을 만들고 아이들을 추가시킬 수 있는 형태로 아이들의 스마트폰에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부모 권한을 가진 성인이 아이들의 이용시간 설정, 앱 설치 관리 등을 할 수 있으며, Youtube가 비활성화되고 Youtube kids가 설치됩니다.
최근 Youtube kids에서 아이들의 이용행태 등을 수집하는 문제로 구글이 제제를 당했었죠.

즉, 가족 그룹을 만들면 최대 본인 포함 6명까지 그룹으로 지정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Google One의 확장된 스토리지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Movie에서 영화를 구매하거나 대여 시 가족 그룹에 있는 사람과 공유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Youtube premium 서비스도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1명만 결제를 하면 모든 가족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은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Google One 멤버십에 가입된 사용자의 경우 로그인 후 개인 아바타에 구글의 4가지 컬러로 테두리가 생깁니다. 이것도 참 예쁘군요.

그 외에도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불편 사항이 있다면 지원을 빠르게 받아 볼 수 도 있습니다.

Google One 멤버십 회원들의 혜택을 정리해 보면,

  •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포토의 원본 화질 사진 및 동영상의 스토리지 요금제 관리
  • 스마트폰 자동 백업 기능
  • Google 문의 서비스
  • Google 스토어 리워드(최대 10% 환급), Google Play 크레딧, 호텔 특가 등 제공
  • 최대 5명과 요금제 공유

가 있습니다.

아직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고 저 이외 가족들은 용량에 대한 부족을 아직 느끼지 못한 상태지만 전 예전에 용량이 부족해서 데이터를 선별적으로 삭제한 경험이 있어 15GB에서 100GB로 늘어났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Youtube premium 서비스도 사용하다가 중지했는데 다시 살려볼까 합니다. 가족이 다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 참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